-
유방암 초기증상 총정리카테고리 없음 2023. 5. 9. 11:41
목차
반응형바쁜 일상 중에 가슴 통증으로 인해 걱정이 심해요. 혹시 내가 유방암이 아닐까라는 생각도 들기 마련입니다 유방암 초기증상은 선진국형 질병으로 미국의 그럴 경우 가장 쉽게 걸릴 수 있는 암이라고 해요. 미국 여성 8명 중 1명에게 생기고 우리나라의 그럴 경우 과거에는 유방암 발생률이 줄일 수 있고 생활 방식이 서구화되고 영양 상태가 효과적 이면서 점차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고 2001년부터 여성 암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많아요.
유방암 초기증상 유방 내 세포의 이상이 생겨 계속 분열되고 늘어나게 되면 조직이 너무 증가하게 되는데 이렇게 커진 조직을 종양이라고 부르며 이와 함께 종양에는 양성 종양과 악성 종양 이 나타나게 돼요. 양성 종양은 다른 기관으로 번지는 일이 없으며 일정 크기 이상으로 크기가 커지는 그럴 경우 간단히 제거가 가능해요. 제거 후 재발률도 낮은 편인데요.
악성 종양은 암세포가 몸의 다른 곳까지 번져 퍼질 수 있어요. 미국에서는 60대에 호발하나 한국에서는 40대와 50대에서 가장 호발 해요. 최근 젊은 여성에서도 그 발생 빈도가 높아지고 있어요. 여기서 우리가 신경 써야 할 점은 유방암 환자의 100명 중 1명은 남자도 유방암 이 확인될 수 있어요.
유방암 초기증상 유방암 초기증상
1. 피부색이 변한다.
유방 주위나 유두의 피부색이 변화할 수 있다고 해요. 유방에 종양이 생긴다면 피부를 받쳐주는 인대 영역을 침범해 종양이 생긴 피부가 움푹 들어가거나 유방 주위 피부가 평소와 다르게 변한다고 해요. 또한 유방암이 진행될수록 종양이 전이되어 피부 껍질이 생길 수 있다고 해요.
2. 유두에 상처가 난다.
치료에 반응하지 않는 유두의 작은 상처가 확인될 수 있다고 해요. 이 상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궤양으로 변한다고 해요. 유방암으로 인해 나타나는 이런 상처는 유두, 유륜 주위에 피부 염증에서 발생한다고 해요.
유방암 초기증상 3. 열감이 느껴진다
유방암으로 나타나는 열감은 특히나 염증성 유방암인 그럴 경우 주로 생기는 증상이라고 해요. 염증성 유방암은 멍울이나 혹으로 확인될 수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고, 염증이 생긴 거처럼 빨갛게 붓고 열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염증성 유방암은 위험할 수 있어 조기 발견이 특히나 중요하다고 해요.
4. 유두 함몰 증상이 나타난다.
유두가 함몰되는 증상이 확인될 수 있다고 해요. 정상 유두가 갑자기 약간 함몰되었을 때는 유방암을 체크해 볼 수 있다고 해요. 유두 함몰이 일어나는 원인은 암 덩어리가 주위의 조직을 끌어당기면서 유두 함몰이 일어날 수 있으며, 이러한 그럴 경우 젖반드시지가 빨려 들어가는 현상이 확인될 수 있다고 해요. 유방암이 생기면 유두 함몰뿐 아니라 액체 배출이 생길 수 있는데, 액체의 색상에 따라 질병의 진행도가 다르다고 해요.
유방암 초기증상 5. 통증을 호소한다.
유방 불편감을 느낄 수 있어요. 유방 통증은 평상시에도 느낄 수 있는 일반적인 통증으로, 생리 전후에 나타나는 통증과 비슷하다고 해요. 이런 통증은 피부 세포 변화로 일어나며, 계속해서 통증을 느낀다면 유방암 초기증상을 체크해볼 수 있다고 해요.
6. 멍울이 잡힌다.
멍울은 유방과 겨드랑이에서 느껴질 수 있다고 해요. 이런 멍울이 생기는 이유는 바로 유방암의 겨드랑이 림프절 전이 때문이라고 해요. 만약 멍울이 만져진다면 유방암이 어느 정도 진행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해요. 하지만 멍울 잡힌다고 하여 모두 암은 아니라고 해요. 보통 멍울이 잡히는 분들의 40% 정도는 물혹인 그럴 경우가 있다고 해요.
유방암 초기증상 7. 유방 모양 변한다.
본인이 거울로 가슴을 봤을 때 갑자기 양쪽 유방의 크기가 다르거나 가슴 모양이 평상시와 다르게 보인다면 유방암 초기증상을 체크해볼 수 있다고 해요. 유방암이 생기면 유방의 굴곡이 변화한 경우 혹은 움푹 패이는 부분이 확인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평상시 목욕이나 샤워할 때 매일 유방의 모양이나 크기 변화를 의심해 주는 게 좋다고 해요.
8. 겨드랑이 통증을 호소한다.
가슴과 겨드랑이 근처에 염증이 발생하면 가슴부터 겨드랑이까지 림프선과 림프절이 연결되어 있어 2차 반응성으로 인해 림프선의 비대가 생길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유방암의 그럴 경우도 림프선 전이가 있으면 간혹 닿을 정도로 커질 수 있으므로 크기 변화를 의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겨드랑이에 멍울이 만져지면서 통증이 느껴진다고 모두 유방암은 아니긴 하지만 다른 질환으로 일어날 수 있는 증상이기 때문에 전문기관을 내원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유방암 초기증상 전립선에 좋은 음식 베스트
갑자기 아래쪽에 이상함을 느끼고 걱정이 되어서 전립선에 좋은 음식을 찾으시죠? 남성 분께서는 나이가 들게 되면 전립선에 이상이 발생되는 그럴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에는 40대 분들에게도
rmfoehgodigo.tistory.com
혈당 정상수치 정확히 알아보기
혈당은 우리 혈액 속에 있는 포도당을 뜻해요. 평상시 건강한 사람들의 혈액 내 포도당 수치는 항상 일정하게 유지가 돼요. 당뇨병은 합병증이 정말 무서운 병인데요. 뇌졸중, 심근경색, 신장 질
rmfoehgodigo.tistory.com
반응형